강아지/강아지 건강

강아지 고구마 급여 방법과 주의사항

딩가 링가 2023. 7. 10. 09:32
728x90

강아지들이 환장하는 고구마.


강아지에게 고구마는 꽤 안전한 식품 중 하나입니다.

고구마는 강아지에게 많은 영양소를 제공하고 소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데요.
 
이런 고구마는 강아지에 어떻게 급여해야할까요?

 

강아지 고구마 급여 방법과 주의사항!

 


고구마는 익혀서 강아지에게 제공하는 것이 좋습니다. 익힌 고구마는 소화에 도움을 주고, 강아지가 먹기 편하게 만들어 줍니다.  

 

강아지에게 고구마를 생으로 급여하는 것은 좋지 않습니. 생고구마에 들어있는 '트립신 억제인자'라는 성분이 단백질 흡수와 소화를 방해하여 위장문제를 일으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당연한 이야기지만 신선한 고구마를 급여해야 합니다.

 

고구마를 급여하기 전에 상태를 확인하시고 부패한 고구마나 변색이 심한 고구마는 강아지에게 해로울 수 있으므로 사용하지 말아주세요.

또한 강아지에게 고구마를 급여할 때는 껍질과 줄기를 꼭 제거해야 합니다. 고구마의 껍질에는 소화하기 어려운 섬유질이 포함되어 있을 수 있으며, 줄기에는 강아지에게 중독 증상을 일으킬 수 있는 독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강아지에게 제공하기 전에 꼭 껍질과 뿌리를 제거하세요.


고구마는 특히 급여량에 주의해야합니다.

 

강아지들이 잘 먹는다고 과다 급여하게 되면 소화 문제나 체중 증가와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크기와 활동 수준에 맞게 적절한 양을 제공하세요.

고구마에는 자연스럽게 당분이 많이 포함되어 있으므로, 당뇨병이나 비만과 같은 건강 문제를 가진 강아지에게 과도한 급여가 좋지 않을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구마는 대부분의 개에게 안전한 식품이지만, 알러지가 있는 개에게는 알러지 반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처음으로 고구마를 강아지에게 급여할때 소량씩 급여하여 상태를 보아주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주의사항을 염두에 두고 고구마를 강아지에게 급여하면 안전하고 건강한 급여를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건강 상태, 나이, 크기, 활동 수준 등을 고려하여 고구마를 급여해주세요!

728x90